안녕하세요 ~ 다들 게임 많이 하시죠 ? 게임할 때 친구들과 음성대화는 필수잖아요! 저는 원래 앱코 헤드셋을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서 새로운 헤드셋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이 유명한지는 모르겠는데 후기를 찾아보니까 많이 안나와서 구매한 김에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레노버 게이밍 헤드셋
저는 이 헤드셋을 오픈박스에서 발견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오픈박스는 엄청나게 많은 종류를 파는 마켓인데요 반품되거나 약간의 하자가 있는 제품들을 검수해서 엄청나게 할인된 가격에 파는 마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자가 있는 제품에는 어떤 하자가 있는지 써져있는데 이 제품에는 써져 있지 않은 것이 특별한 하자 없이 단순 반품된 물건인 것 같습니다. 헤드셋의 종류가 많았는데 적당한 가격에 예쁜 디자인, 노이즈 캔슬링의 기능이 좋은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헤드셋 본체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핸드폰에 사용할 때는 케이블이 없어도 이용 가능하지만 데스크탑에 사용한다면 케이블에 연결 후 마이크, 이어폰 꽂는 곳에 꽂아야 헤드셋을 제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는 전부 영어라 읽어보진 않았지만 보통 헤드셋과 크게 다르지 않아 사용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마이크, 이어폰 부분에 꽂으면 헤드셋의 기능을 할 수 있고 USB 를 꽂고 컴퓨터를 키면 저렇게 예쁜 불빛이 반짝입니다. 개인적으로 불빛을 아주 좋아하고 저런 화려함이 게이밍 헤드셋의 필수요소라고 생각하는 터라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헤드셋 실물도 박스의 사진보다 훨씬 예뻐서 더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하여튼 디자인적으로는 전혀 흠잡을데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 헤드셋을 늘리면 늘릴 수 있도록 이음새가 있어서 얼굴이 커서 기존의 헤드셋이 불편하셨다 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레노버 게이밍 헤드셋의 가격
중요한건 가격이겠죠, 헤드셋은 기능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레노바 게이밍 헤드셋은 인터넷에서 3만원 후반 ~ 4만원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픈박스에서 구매해서 2만원대 후반에 구매하긴 했지만 정가도 매우 가성비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레노버 게이밍 헤드셋의 사용감
기존에 사용하던 헤드셋은 오래 끼면 귀부분이 눌려 아프고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굉장히 푹신푹신하고 오래 착용해도 불편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또 헤드셋을 착용하면 바깥의 다른 소리도 전혀 들리지 않아서 게임에 몰입이 더 잘되었습니다. 마이크 기능도 깔끔하고 헤드셋으로 노래도 들어봤는데 음질도 훌륭한 제품이었습니다. 다만 제 헤드셋이 이상한건지 아무 소리도 나지 않을때 헤드셋을 착용하면 풀벌레소리?같은게 나는데 크게 거슬리지는 않았고 보통 소리를 듣지 않을 때 헤드셋을 착용하지 않으니까 그냥 사용할 계획입니다.
레노버 게이밍 헤드셋의 총평
개인적으로 저는 디자인적으로도 마음에 쏙 들고 오래 사용해도 불편감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무선 헤드셋을 사고 싶었으나 오랜 고민 끝에 이 제품으로 선택했는데 후회없는 결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이 정도 성능에 이 정도 디자인을 가성비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연결하는 선이 USB 와 마이크, 이어폰 꽂는 곳 두가지 모두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USB 는 꽂지 않아도 불빛이 나지 않을 뿐이라 꽂지 않아도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꽂아야 이 게이밍 헤드셋의 매력을 더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보다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선 중간에 볼륨 조절과 마이크 온오프 버튼으로 헤드셋 자체에서 조절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너무 좋은말만 쓴 것 같아서 광고같지만 오픈박스에서 직접 구매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고 다음엔 다른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레노버 헤드셋 끼고 즐거운 게임하세요ㅎㅎ